본문 바로가기
경제/투자상식

동해페이 사용처 및 신청방법, 혜택 등 총정리

by 팡팡찌닝 2021. 2. 14.

동해페이 사용처 및 신청방법, 혜택 등 총정리에 대해 알아보자!

 

이번에는 동해페이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강릉페이 및 다른 강원도 내 지역화폐를 알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 주세요!

 

 

강원 지역화폐 카드 총정리

강원 지역화폐 카드 정리 이전의 글에서는 20대 여성을 위한 체크카드 인기 순위 3개를 소개했었다. 그러나 페이백이 된다고 하지만 지역화폐만큼 혜택이 크지 않은 것 같아서 강원도 지역 내

pangzzining.tistory.com

동해페이는 2020년 9월 15일 출시되었으며 동해사랑 상품권과 다르게 모바일 기반의 카드형 지역화폐입니다. 강릉페이와 마찬가지로 모바일 기반의 선불형 카드이기 때문에 반드시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그리고'라는 어플을 다운로드하여 충전을 통해 사용해야 하며, 만 14세 이상이라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습니다. 디자인은 묵호등대와 촛대바위를 응용한 아래 2가지 디자인이 있으므로 택 1 하여 발급받으시면 됩니다.

출처 : 동해시

각각 묵호등대와 추암 촛대바위 디자인 입니다. 동해안 하면 동해가 떠오르듯이 두 디자인 모두 바다와 관련된 디자인입니다. 묵호등대는 이름처럼 동해시 묵호진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높은 언덕 위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전망이 좋았던 기억이 있습니다. 다만 주차공간이 비좁았던 기억이 나네요. 근처에 벽화가 그려진 논골담길도 위치해 있기 때문에 한 번 방문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추암 촛대바위는 요즘은 없어진 듯 보이는 새벽 정규방송 시작 시 나오는 애국가 첫 화면에 일출과 함께 등장하는 자연물입니다. 촛대바위 자체도 멋지지만 산책로 주변의 기암괴석을 구경하는 맛도 있습니다. 삼척 쏠비치 근처이므로 쏠비치 숙박객들에게 추천합니다. 추암 촛대바위의 경우 수묵화 느낌으로 표현하여 더 멋들어진 맛이 있습니다.

 

동해페이 신청 조건 및 신청방법

 동해이는 만 14세 이상이라면 누구나 발급이 가능하며,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신청 가능합니다. 온라인으로 신청하는 경우에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그리고'를 다운로드하여 회원가입 후 신청이 가능합니다. 이때, 주소지 입력에 유의하여 주세요!

 오프라인의 경우에는 동해시에서 지정한 가맹점에서 신분증과 현금을 지참하여 방문하여 동해페이 발급 및 충전이 즉시 가능합니다.

 

혜택 및 구매한도

 동해페이는 2020년 12월까지 캐시백 10%의 혜택이 있었으나, 현재는 6% 페이백이 가능합니다. 또한 연말정산 시 30%의 소득공제가 가능하며, 특히 전통시장에서 사용 시에는 40%의 소득공제가 가능합니다. 아쉽게도 동해페이는 1인당 1달 50만 원, 1년 400만 원의 제한이 있답니다.

 

사용처

동해페이는 동해 시내의 신용카드 사용 가능 점포에서 모두 사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다른 지역화폐 카드와 마찬가지로 대규모 점포, 기업형 슈퍼마켓, 백화점, 유흥주점, 본사 직영점 등에서는 사용이 제한될 수 있으므로 유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동해페이 발급(충전)처

동해페이는 위의 9곳에서 판매대행 중이니 필요하신 분들은 이 곳을 이용해 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