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투자상식

삼척사랑카드 사용처 및 신청방법, 혜택 등 총정리

by 팡팡찌닝 2021. 2. 14.

삼척사랑카드 사용처 및 혜택, 이벤트 등을 알아보자!

 

이번 시간에는 삼척사랑카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출시된 지 1달이 채 안된 따끈따끈한 지역화폐 카드입니다. 21년 1월 18일에 출시되었는데요. 강릉페이, 동해페이와 마찬가지로 코나아이, '그리고'를 통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어플을 꼭 설치해주세요~! 다른 지역 지역화폐 카드가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 주세요!

 

 

강원 지역화폐 카드 총정리

강원 지역화폐 카드 정리 이전의 글에서는 20대 여성을 위한 체크카드 인기 순위 3개를 소개했었다. 그러나 페이백이 된다고 하지만 지역화폐만큼 혜택이 크지 않은 것 같아서 강원도 지역 내

pangzzining.tistory.com

 

신청자격은 만 14세이상 누구나입니다. 디자인은 아래와 같습니다.

정라항과 죽서루의 풍경을 담고 있습니다. 정라항의 경우 수묵화 느낌의 디자인과 우측 상단의 번진듯한 느낌이 동해의 추암 촛대바위와 상당히 비슷한 느낌을 풍깁니다. 정라항 부근에는 대게집들도 많고 나릿골이라는 벽화마을이 조성되어 있어 관광객들이 많이 찾고 있습니다. 또한 가을에는 핑크 뮬리 정원이 나릿골 정상 부근에 위치하고 있어 포토존으로 유명했었습니다. 죽서루는 대한민국 보물 제213호로 주위의 대나무 숲과 어우러진 정갈한 느낌이 드는 누각입니다. 또한 관동지방에서 꼭 가봐야 할 8곳인 관동팔경 중 한 곳으로 들러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신청방법

 발급방법은 위의 강릉, 동해와 마찬가지로 온라인으로 신청과 오프라인 신청이 모두 가능합니다.

온라인으로 신청하는 경우,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그리고'를 다운로드하여 회원가입 후 가능하며, 오프라인의 경우에는 삼척시에서 지정한 가맹점에서 즉시 발급이 가능합니다. 현금과 신분증을 꼭  챙겨주세요! 어플을 통한 충전의 경우 2만 원, 5만 원, 10만 원 단위로 충전이 가능합니다. 강릉처럼 1만원권 단위 충전도 있었으면 좋겠네요.

 

혜택

 삼척사랑카드의 경우 출시된 지 얼마 되지 않았기 때문에 현재 10%의 캐시백 혜택이 적용되고 있습니다. 다만 특별할인판매분이 소지되면 6% 페이백으로 변경 된다고하니 삼척 거주하시는 분들은 발급을 빨리 하시는 게 유용하실 듯합니다. 

 그리고 현재 삼척사랑카드 오픈 이벤트로 캐시추첨 이벤트 중에 있습니다. 기간은 2021년 1월 18일부터 2월 28일까지로 이벤트 기간 중 5만원 이상 결제한 회원들을 대상으로 총 1,000만 원의 캐시가 지급된다고 하니 서둘러 주세요! 당첨금 내역은 아래와 같습니다. 누적 결제 5만 원 단위 당 추첨 기회가 1회씩 늘어나니 결제금액을 늘려 당첨확률을 높이면 좋겠죠?

등수 당첨금 당첨인원
1 100만원 1명
2 50만원 2명
3 10만원 30명
4 5만원 100명

 

구매한도 및 소득공제

삼척사랑카드는 현재 1인당 1달 100만 원의 한도가 있으나, 특별 할인 판매분이 소진되면 1인 월 50만원 범위로 조정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연말정산 시 30%의 소득공제가 가능하고 전통시장에 사용분의 경우 40%의 소득공제가 가능합니다. 

 

사용처

삼척사랑카드는 삼척 시내의 신용카드 가맹점에서 모두 사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대규모 점포, 기업형 슈퍼마켓, 유흥주점, 본사 직영점 등에서는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주유소에서는 사용이 가능합니다!

 

삼척사랑카드 판매대행점

삼척사랑카드 발급 금융기관은 삼척시 내에 모두 24곳이 있습니다. 삼척시 관내 농협, 축협, 수협, 삼척우체국, 삼척신용협동조합, 삼척 산림조합, 남양 새마을금고, 늘푸른새마을금고가 있는데요, 판매대행점은 노약자 및 구형 핸드폰 사용자를 위하여 운영하니 일반인은 스마트폰 앱을 통한 발급 및 충전을 권장한다고 하네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 시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확인하여 주세요.

 

공지사항 | 삼척시청

카드형 삼척사랑상품권 발행기념 및 코로나19 재확산 극복 「삼척사랑카드 특별판매」 안내 작성일 2021-01-14 16:19:39 작성자 경제과 조회수 : 1007 삼척사랑카드 출시기념 및 코로나19 극복을 위

www.samcheok.g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