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주식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 알아보기

by 팡팡찌닝 2021. 1. 31.

일론 머스크는 모두가 알다시피 테슬라의 CEO다. 풀 네임은 일론 리브 머스크(Elon Reeve Musk)로 남아프리카 공화국 출신의 미국 기업인이다. 페이팔의 전신인 x.com(온라인 결제회사), 민간 우주기업 스페이스X를 창립했고, 현재 CEO로 있는 테슬라의 초기 투자자이기도 하다.

 

영화 아이언맨 제작 당시, 토니 스타크 역할을 맡은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가 모티브로 삼았던 인물이기도 하다.

 

x.com은 온라인으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로, 2001년 이메일을 통한 결제서비스(페이팔)에 집중하기로 하고 그때 회사 이름도 x.com에서 페이팔로 변경한다. 2002년에는 시총 6000만 달러를 웃돌았고 이베이가 15억 달러에 페이팔을 인수한다. 이때 일론 머스크는 1.65억 달러를 얻게 되고, 그 돈은 추후 일론 머스크가 다른 회사를 창립하는 기반으로 사용하는 소중한 자금이 된다.

 

스페이스X는 현재 핫이슈이나 사실 2002년 6월 설립된 꽤 오래된 기업이다. 민간 우주 항공기업으로 설립 당시 목표는 우주선 발사 비용을 10분의 1로 줄이는 것이며 이를 위해 재활용 가능한 로켓 발사 시스템을 진행하였고 2015년에 최초로 1단 부스터를 지상에 착륙시키는 데 성공하였다. 다른 포스팅에서도 기술하였듯이 최종 목표는 저궤도 위성을 통한 인터넷 통신분야 사업 확장이 아닐까 한다. 궁금하신 분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여주시길.

pangzzining.tistory.com/8

 

[손경제]'21.01.22.(금) / 이진우의 손에 잡히는 경제 요약 / 우주항공주 주가 급등, 넷플릭스(스위트

1. 전 세계적 자동차 반도체 부족 - 자동차 회사 조업 멈춰 - 자동차 한대당 텔레메틱스, 인포테인먼트, ADAS(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등에 약 200~400여개 정도의 반도체 필요로 되나, 작년 한 해

pangzzining.tistory.com

테슬라는 우리 모두에게 익숙한 기업이다. 작년 연말 급등세에 더욱 핫했던 종목이기도 하다. 전기차는 느리다는 편견을 깨기 위하여 꾸준히 노력하였고 현재 스포츠카 모델을 출시하고, 기존의 전기차에 비해 배터리 용량도 크고 충전 속도도 빠른 모델을 출시하는 중이다. 또한 자율주행 분야에서 가히 선두주자라고 볼 수 있을 듯하다.

 

이외에도 일론 머스크와 관련된 다양한 기업들(하이퍼루프, 오픈 AI, 뉴럴 링크 등)이 있지만 대표적인 것들만 언급해 보았다. 경제상식을 아는 만큼 주식시장에 반영할 수 있다는 사실을 오늘도 깨닫게 된다. 나의 글도 누군가에게는 도움이 되길 바라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