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책 발간 전 확인 사항
직장인 부업 등이 활성화되면서 월급 외에 고정적인 수입이 발생하도록 부업을 하시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월급 외 고정적인 수익이 발생하게끔 하는 것을 파이프라인 구축이라고 하는데요, 자는 동안에도 수익이 들어온다니 꿈같은 이야기가 아닐 수 없습니다. 최근에는 이런 영향으로 크몽과 탈잉 등의 플랫폼을 이요하여 전자책을 발간하여 판매 수익을 올리는 분들도 있는데, 오늘은 전자책 발간 전 꼭 확인해야 할 사항 등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작규격
- 작업물 저장 방식
- MS word : 기본 설정, 맑은 고딕체, 12pt, 줄간격 1
- 한글 프로그램 : 기본 여백, 굴림체, 12pt, 줄간격 160%
이 경우에는 크몽과 탈잉의 전자책 공통 가이드라인을 반드시 충족시켜야 하는데요. 미충족시 아예 판매 자체가 불가하기에 꼭 지켜주셔야 하는 부분입니다.
- 목차 작성
- 글자체 등의 저작권 표시
- 줄간격 1.15
- 글자 크기 12pt
- 워터마크
- 최소페이지(탈잉 : 50 페이지 이상, 크몽 : 20 페이지 이상)
프로필 이미지 확인
본인의 얼굴을 넣지 않을 경우 판매가 되지 않으므로 반드시 정면 인물 사진을 프로필 이미지로 사용하여야 합니다.
단 인물 사진 사용이 불가할 경우에는 인물 캐릭터나 기업 로고 등으로 대체가 가능합니다. 아울러 프로필을 수정할 경우에는 '서비스 편집' 화면에서 '저장'을 꼭 눌러야 한다는 점을 기억해 주세요.
썸네일 규정 확인
- 사용불가 문구 삽입
- 인증 불가한 배지, 배너 형태의 띠 삽입
- 서비스 제목과 이미지가 맞지 않는 경우
책 구매자들을 현혹시키는 매출 보장, 수익 보장, 월 ~만원 벌기 등의 자극적인 문구를 쓸 경우에는 발간이 불가하므로 반드시 발간 전 확인해야 합니다. 아울러 어떤 내용인지 확인이 불가하고 내용과 상관없는 문구가 들어간 경우에도 판매가 불가하니 이미지 선택도 중요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전자책 발간이라 하면 매우 거창해 보이지만 남들과 비교하였을 때, 내가 조금 더 관심 있고 흥미가 있으며 지식이 있다고 느껴질 경우에 누구나 마음만 먹으면 도전할 수 있는 분야이다. 스마트 스토어 운영과 달리 초기 비용이 필요 없으며 단 한 번의 발간으로도 지속적인 수입이 발생하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발간 경험으로 출강이 가능하다는 점도 매력적인 점으로 다가온다.
열심히 작성한 글이 발간될 수 있도록 전자책 발간 전 반드시 유의 사항을 확인하는 것이 좋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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