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투자상식

가스비, 난방비 폭탄 대비 고정비 줄여주는 똑똑한 신용카드 Top 3 추천

by 팡팡찌닝 2023. 2. 27.

 

전기료와 가스비 급등으로 각 가정에 난방비 폭탄으로 추운 겨울이 더 추워졌는데요.

 

한국전력이 2022년인 작년 기준 32조여 원의 적자를 기록하였으며

한국가스공사도 미수금이 8조 6천억 원에 달하며 전기료와 가스비 인상이 불가피 하다는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가스공사는 지난해 매출 및 영업 이익이 사상 최고치였지만 미수금의 증가로

재무 상태가 점점 악화되고 있는데요.

특히 지난 연결기준 부채비율은 전년대비 121%p 증가한 500%로 파악되었습니다.

 

얼어붙은 경기에서 생활 필수재들의 가격 인상이 더욱 더 크게 다가옵니다.

 

그래서 오늘은 매월 나가는 고정비를 줄이기 위한 똑똑한 신용카드 3개를 추천하고자 합니다.

 


LOCA 365 카드

 

LOCA 365 카드는 1년 365일 지출되는 생활비 카드로 적합한 카드입니다.

도시가스비, 전기료가 최대 5,000원까지 10% 범위 내에서 할인 가능합니다.

 

단, 건당 2만 원 이상이어야 하고 자동납부로 결제할 때만 할인이 된다는 점이 있지만

대부분 2만원 이상은 충족되실 듯 합니다.

 

또한 아파트 관리비와 대중교통비, 통신비, 보험비, 디지털 구독과 같은 고정비에서도 10%,

최대 1,500원까지 할인 혜택이 있어 고정비 지출이 많은 분께 적합할 수 있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그렇다면 가장 중요한 전원실적은? LOCA 365 카드는 전월실적 50만 원을 충족해야 합니다.

꽤 많은 금액이죠?

 

하지만 실적에 할인 받은 금액도 포함하기 때문에

도시가스비, 전기료, 아파트 관리비 전용 카드로 사용하시면 실적도 충족하고

할인 혜택도 받으실 수 있는 똑똑한 카드입니다.

 


삼성 iD 달달할인

 

요즘 넷플릭스, 티빙, 웨이브 등 OTT서비스를 이용하는 분들이 많아졌는데요.

이런 분들을 위한 카드가 있습니다. 바로 삼성 iD 달달할인 카드입니다.

 

매월 2가지 이상 컨텐츠를 정기결제하고 있다면 삼성 iD 달달할인 카드가 제격입니다.

아파트 관리비를 포함해서 1만원 이상 정기결제할 경우 전월 실적에 따라

최대 35,000원까지 10% 할인이 가능합니다.

게다가 아파트 관리비 외에 통신비, 렌탈, 보험, 학습지, 학교 납입금도 포함됩니다.

 

이 외에도 OTT 스트리밍 서비스, 쿠팡 로켓와우 구독도 50% 할인이 가능합니다.

 

삼성 iD 달달할인 카드도 전월 실적이 50만 원 이상이 되어야 하는데요.

생활 고정요금에서 할인 받고 싶은 분들께 적합해 보입니다.

 


신한카드 Mr.Life

 

마지막 추천 신용카드는 신한카드 Mr.Life입니다.

이 카드는 매월 나가는 공과금 할인카드로 매우 추천하는 카드인데요?

 

전기요금과 가스요금은 통신비와 묶어 최대 10,000원까지 10%할인 가능합니다.

게다가 카드명 답게 1인 가구에게 적합하도록

병원, 온라인 쇼핑, 편의점, 대형마트까지 다양한 영역에서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위에서 추천드린 LOCA 365 카드와 삼성 iD 달달할인 카드와

할인율 부분에서 차이를 모르시겠다구요?

 

이 카드를 추천 드리는 이유는 전월실적 때문입니다.

전월실적을 30만원만 채우면 되고 실적에 따라 받을 수 있는 할인한도가 달라지는데,

실적에는 무이자 할부, 상품권 구매, 할인받은 모든 건들이 포함되기 때문에

실적 채우기가 위의 두 카드보다 상대적으로 쉽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오늘은 가스비, 난방비 등 고정비용을 줄여주는 똑똑한 신용카드 Top 3를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