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투자상식

직장인을 위한 투잡 및 부업 추천

by 팡팡찌닝 2023. 3. 5.

직장인도 할 수 있는 간단한 부업

 

최근 물가인상 및 금리인상으로 부업을 찾는 직장인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직장생활로 바쁜 현대인들을 위한 퇴근 후에도 할 수 있는 간단한 부업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앱테크

소액이지만 소요시간 없이 가장 간단히 할 수 있는 부업입니다.

앱테크에도 캐시워크, 캐시타임, 캐시야 등 만보기 앱과 gs샵, 이마트, cj one 등 출석 및 포인트 모으는 앱 등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출퇴근길 간단히 할 수 있는 만보기앱을 추천합니다.

앱으로 획득한  포인트는 현금화가 가능해서 생활비에 보태서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전자책 발간

앱테크에 비해서는 상당한 노력과 시간이 필요한 부업입니다. 다만 전자책 발간 시, 한 번 발간으로 책이 팔릴 때마다 저작권료가 들어오는 장점이 있습니다. 요즘은 크몽과 탈잉 등 다양한 플랫폼이 많기에 누구나 본인 만의 특별한 경험과 관심분야가 있다면 전자책 발간이 가능합니다. 다만 전자책 발간 시 플랫폼 별로 규격이 정해져 있는데요, 따라서 반드시 발간 전에 규격에 맞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전자책 사이트 별 발간 규격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여 주세요.

https://pangzzining.tistory.com/72

 

전자책 발간 전 필수 유의사항

전자책 발간 전 확인 사항 직장인 부업 등이 활성화되면서 월급 외에 고정적인 수입이 발생하도록 부업을 하시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월급 외 고정적인 수익이 발생하게끔 하는 것을 파

pangzzining.tistory.com

 


블로그 및 유튜브

요즘 직장인 분들이 많이 도전하는 분야인데요. 관심 있는 분야의 블로그 및 유튜브를 운영하는 방법입니다. 취미 등 관심 분야 글과 영상을 작성하고 구독자들과 교류할 수 있는 장점도 있지만 제품 협찬 및 애드센스 등 가외수입도 올릴 수 있습니다. 방문객 유입수 등에 따라서 적게는 수십만 원에서 수천만 원까지 버시는 분도 있다고 하니 오늘부터 시작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스마트 스토어 운영

최근 도전하는 분이 많아진 분야입니다. 스마트 스토어 운영을 통해 물품을 판다는 점에서 가장 직접적인 부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당연히 온라인 쇼핑몰로 분류되기에 사업자 등록 후 운영하셔야 합니다.  스마트 스토어 운영 시, 재고 문제가 생길 수 있는데요. 이 부분은 최근 중간 업체를 통해 주문이 들어올 때마다 발주를 통해 재고 없이 운영이 가능합니다. 다만 회사에 있는 동안 주문과 문의사항이 들어올 경우 바로 응대가 불가하며 퇴근 후 물품 포장 및 택배 발송 등 일정 시간을 투자해야 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배달대행

코로나로 인해 배달음식을 시켜 먹는 문화가 깊게 자리 잡혔습니다. 이에 퇴근 후 도보나 PM 등을 활용한 배달대행을 하는 직장인 분들이 크게 늘어났습니다. 어느 정도 자리가 잡혀야 수익이 발생하는 블로그나 스마트 스토어 운영과는 달리 배달 시마다 소득이 발생하여 가시적으로 수익이 확인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직장인도 간단히 할 수 있는 부업을 알아보았는데요. 부업 시에는 소속 회사와 체결한 근로계약서에 투잡 금지 규정이 있는지를 반드시 확인하여야 합니다. 근로에 지장을 초래함으로써 소속 회사에 불이익을 초래하는 경우 불이익이 초래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부업으로 인한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반드시 확인해 보시고 추진하시길 바랍니다. 직장인 부업 겸업 해고 여부에 대해서는 아래 게시글을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https://pangzzining.tistory.com/71

 

직장인 투잡 겸업 금지, 해고사유 되나?

직장인 투잡, 해고사유 여부 최근 투잡을 하는 직장인 분들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과연 회사에 따로 신고하지 않고 진행하는 투잡의 경우 해고 사유에 속하지는 않는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

pangzzining.tistory.com

 

댓글